동천교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문답방(질문답변)

예배당처럼 아끼고 서로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주로 우리 교인들이 사용하겠지만 혹 손님들이 오시더라도 깨끗한 우리의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고, 서로의 신앙에 유익이 되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천사 / 그룹 / 스랍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알고 싶습니다
궁금  2023-10-17 13:07:26, 조회 : 125, 추천 : 11

모두 같은 존재들인지
조금씩 다른 존재들인지


이치영
존재의 차원은 동급입니다. 말하자면 계급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차원, 같은 계급의 존재이지만 맡은 역할이 다르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한 나라를 대표하는 ‘대사’라는 직급은 같지만 파송되는 나라는 다 다른 것처럼, 그렇게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랍
성경 전체에서 이사야 6장 2절과 6절 두 군데만 나오는데, 하나님의 바로 옆에서 수종 드는 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그룹, 미가엘, 가브리엘과는 구별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어떤 면으로 구별된다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룹
대표적으로 성전의 지성소 안에 있습니다.
법궤 위에 두 그룹을 만들었고, 그 그룹 사이에서 하나님께서 나타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사’라는 직접 표현 외에 천사를 나타내는 다른 이름으로는 ‘그룹’이 가장 많이 나옵니다.

미가엘
다니엘서에 나오며, 주로 전쟁과 관련된 역할을 하는 천사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약 유다서에는 모세의 시체에 대하여 마귀와 변론하는 천사장 미가엘이라는 표현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가브리엘
주로 좋은 소식, 기쁜 소식을 전해주는 천사로 나타납니다.
다니엘에게도 그랬고, 세례 요한의 아버지 사가랴와 마리아에게 나타난 천사가 가브리엘입니다.


참고로,
천사는 영적 존재로서 사람의 영과 악령과 같은 차원의 존재입니다. 그 중에 제일 높은 계급이 사람의 영입니다.
영은 하나님의 형상이며 하나님의 아들로 지음 받은 존재이고, 천사는 사람을 돕는 사환 즉 심부름꾼이며,
악령은 천사 중에 하나가 타락한 것인데, 일반 천사보다 높은 천사장 중에 하나가 타락한 것이라고 해석합니다.
2023-10-18
16:03:50



Name
스팸방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새로고침

Password
Comment

  답글달기   수정하기   삭제하기   추천하기   목록보기   글쓰기